계량기 형식승인 및 검정 시스템 바로가기메뉴
주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하단메뉴 바로가기

믿고 신뢰할수 있는 공인 인증기관, 세계의 기술장벽을 여는 KTC와 함께합니다.

재검정 사전알림 신청절차

1. 서비스 신청 메뉴 접속

1) [로그인]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.
2) 화면 우측 상단의 [검사정보 사전알림] 메뉴에서 [재검정 사전알림 신청] 메뉴를 클릭합니다.

2. 서비스 신청

1) 신청 목록 화면 우측 하단의 [알림 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2) 수신 방법 화면에 수신 받을 정보 및 수신 방법을 선택하여 입력합니다.

3) 재검정 사전 알림 서비스를 받을 계량기를 검색하여 추가 합니다.

4) [신청 계량기 검색] 새창에서 찾고자 하는 기물을 검색조건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.
5) 추가 하고자 하는 기물번호 좌측 옆의 체크상자에 체크하고 [추가] 버튼을 클릭합니다. 모두 추가한뒤 [닫기]를 클릭하여 새창을 닫습니다.

6) 화면 하단의 [저장(승인요청)]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.

7) 신청 목록화면에서 신청상태가 [신청]으로 표시되며, 이후 관리자의 승인 후에는 [승인]으로 표시되면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.

3. 서비스 해지

1) [신청 목록]-[담당자명]-[상세화면] 의 화면 하단의 [취소(삭제)]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해지 합니다.